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협회동정]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2023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접수

관리자 2023-08-25 조회수 460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2023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접수


[프라임경제] 우리나라 첨단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 시상을 위한 선발 과정이 시작된다.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협회장 서병일)가 '2023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포상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 첨단안전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우수기업, 단체 및 개인을 발굴·시상해 국가경제 및 첨단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첨단안전 산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표창) 4점과 특별상(후원기관장상) 5점이 수여되며,  우수상(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장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4점 등 총 13점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본 포상 신청은 첨단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오는 9월22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심사는 산학연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1차 서류 심사,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한 뒤 산업부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포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본 행사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진행되는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송년행사에서 동시 진행된다. 

한국첨단안전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첨단안전산업 내 상용화 및 고도화 정도가 높은 제품 및 기술, 그리고 신기술·신제품의 개발·보급 확산 등을 우선 선별해 국가 첨단안전산업 경쟁력 강화 및 육성에 필요한 공로자 발굴을 추진할 것"이라며 "시상 분야 개편을 통해 후보자를 폭넓게 포상하는 동시에 첨단안전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프라임경제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610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