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회원사소식>조주현 차관, 수출 기업 '원우이엔지' 방문해 현장 애로 수렴

관리자 2023-03-08 조회수 385

- 조주현 차관, 수출 기업 '원우이엔지' 방문해 현장 애로 수렴

대표자와 직원들 격려…수출지원정책 이행 사항 점검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이랑텍'을 방문한 당시. 기사와 무관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수출 기업을 방문해 부처의 수출지원정책이 차질없이 이행되는지 확인·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조 차관은 이날 서울시에 위치한 지능형 영상분석 카메라 수출기업 '원우이엔지' 현장을 찾았다.

방문은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에너지 가격 급등 등 대외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1월 발표한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지원정책이 차질없이 이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점검도 이뤄졌다.

원우이엔지는 자동초점(AF) 줌 모듈, 영상보안 카메라, 디지털 망원경 등을 제작하며 영상보안카메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매출의 약 8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아시아·유럽·북미·중동 등 탄탄한 글로벌 인프라를 기반으로 매해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조주현 차관은 현장 간담회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원우이엔지의 생산 시설을 둘러보며 스마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제조라인과 품질 테스트 과정을 살펴보기도 했다.

조주현 차관은 "최근 어려운 대외여건으로 수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우려가 많음을 잘 알고 있다"며 "수출 중소기업의 생생한 현장의견에 귀 기울일 것이며 전국 13개 지방중기청에서도 릴레이로 기업 현장을 방문해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뉴스1 : https://www.news1.kr/articles/4963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