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한화비전> 한화비전, 내년 영상보안 트렌드 'AI·클라우드·보안카메라'

관리자 2023-12-13 조회수 231

한화비전, 내년 영상보안 트렌드 'AI·클라우드·보안카메라'


사후대응과 사전감지 넘어 데이터인사이트 제공 AI 가속화 전망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한화비전은 내년도 영상보안 산업 주요 트렌드로 인공지능(AI) 통합,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보안 카메라 등을 꼽았다.

 

image

13일 한화비전에 따르면 2024년에는 사후 대응과 사전 감지를 넘어 사건·사고의 추이 분석, 미래 예측 등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수준의 AI 구현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화비전은 최근 몇 년간 영상 보안 산업에서 주요 화두로 꼽혀왔던 보안 카메라와 AI의 통합이 AI 발전이 더욱 빨라지면서 이를 체택하는 사례가 늘었고 영상보안 업계도 AI 기술을 새로운 운영 표준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비전은 사이트마인드를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사이트마인드는 AI 카메라와 기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에서 추출한 메타데이터를 시각화해 고객이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이트마인드를 활용하면 리테일 매장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효과 측정, 매장 내 고객 트래픽 분석 등이 가능하고 공장에서는 AI가 미끄러짐 및 낙상 감지, 제한구역 접근 모니터링 등을 평가할 수 있다고 한화비전은 밝혔다.

 

또 클라우드 전환도 더욱 빨라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영상보안 기업들은 최첨단 기술 및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과 비즈니스 운영 비용 효율화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고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한화비전은 디바이스 관리 및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DM 프로(DM Pro)', AI를 통해 사용자가 감지를 원하는 객체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플렉스 AI(Flex AI)', VSaaS '온클라우드(OnCloud)'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내년 북미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IT 비용 지출 모델을 설비투자비용(CAPEX) 중심에서 운영비용(OPEX) 중심으로 전환하는 기업의 증가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는 클라우드 수용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아시아타임즈: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31213500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