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협회장인터뷰> 이성진 KOHSIA 신임 회장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역할 다할 것”

관리자 2024-03-27 조회수 202

-이성진 KOHSIA 신임 회장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역할 다할 것



이성진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6대 신임 회장.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KOHSIA)는 '안전한 대한민국안전산업 비전(VISION)창출'이라는 설립 이념에 맞게,사회 전반에 걸쳐 촘촘한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이성진 KOHSIA 회장은 최근 전자신문과 취임 인터뷰에서지난해 '묻지마 칼부림 사고', '청주지하차도 침수사태'등 발생하지 말았어야 할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났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KOHSIA는 지난달27일 정기총회를 열고 이성진 이노뎁 대표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2년 임기를 시작한 이 회장은 첨단안전산업계 당면과제로 안전망 구축을 꼽았다.그러면서 그는 범죄 예방과 재난·재해 대비를 위해 사전 예방이 가능한 첨단기술 활용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향후 임기동안 미래형 첨단안전 전문가 양성다양한 기술과 비전을 가진 첨단안전 회원사 유치를 통한 외형확장 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OHSIA가 창립 당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영상 분야 기업 20여개가 주축이 됐지만현재 회원사 50%이상이 CCTV이외 소재부품장비인공지능(AI)플랫폼빅데이터디지털 트윈출입통제산업안전 솔루션 등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이 회장은 "내부 안전산업 전문가위원회 조직개편을 통해 외부 첨단안전 전문 기관과 공동으로 기술세미나인력양성교육 등 사업을 확대하겠다" "젊고 유망한 기술과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회원사로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회원사 의견을 폭넓게 듣기 위해 산···관 전문가가 주축인 협회 안전산업전문가위원회를 재구성하겠다면서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 간 간담회를 수시로 열어 첨단안전산업계의 현장 목소리를 구체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22대 국회 입법과제로 '첨단안전산업진흥법'(가칭)제정을 제시했다국내 기업의 첨단안전 기술 보유 현황과 수준 파악산업발전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 측정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정책적 지원을 위해 진흥법 법제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게 이 회장의 설명이다.


이 회장은 첨단안전산업이 만들어 내는 안전시스템과 기술은 한 기업의 한 가지 기술이 아닌 수많은 첨단안전기술을 결합한 '통합 기술의 결정체'”라면서 입법·정책적 근거 마련을 통해 우리 첨단안전산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육성한다면국가경제 발전은 물론 국민의 삶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OHSIA는 내년에 설립 10주년을 맞는다이 회장은 10년을 넘어, 20, 100년 협회로 나아가는 데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도 내놨다.


이 회장은 “KOHSIA가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 대표 협·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첨단안전산업이 글로벌 선도 산업으로 '새로운10년과 도약의100년 기틀'을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협회장인터뷰> 이성진 KOHSIA 신임 회장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역할 다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