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나우시스템> 나우시스템, SECON 2024 통해 스마트 맨홀관제 등 기술력 주목 받아

관리자 2024-04-04 조회수 173

- 스마트 멘홀관제, IOT 복합센서 활용한 탄소저감 공회전방지 시스템 주목
- 네트워크 통합 방송 솔루션 ‘NTBS’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 받아


정보통신 분야에서 설계·시공·유지보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나우시스템(대표이사 이종한)’이 제23회 세계보안엑스포(이하 SECON 2024)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나우시스템 이종한 대표가 부스를 찾은 참관객에게 ‘AirN’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나우시스템]


나우시스템은 SECON 2024에서 스마트 멘홀관제와 IOT 복합센서를 활용한 탄소저감 공회전방지 시스템, 그리고 네트워크 통합 방송 솔루션 NTBS 등을 선보였다.

나우시스템은 그동안 쌓아온 네트워크 기반의 IoT 기술과 방송을 결합해 기술적 혁신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경 복합센서를 활용한 산업재해, 자연재해 예방 솔루션 및 탄소저감 공회전방지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우리 생활 곳곳에 내재한 안전에 대한 위해 요소를 사전에 감지 및 경고하는 솔루션인 ‘AirN’을 출시했다.

‘AirN’은 대기질 및 실내 공기질을 분석하는 복합센서를 기반으로 위험 가스 감지, 매연, 악취 감지 등 카메라가 볼 수 없는 위험 요소를 탐지하고 이를 즉시 전광판과 경광등, 스피커 등과 결합된 시스템을 통해 경보를 울리는 등 복합적인 안전관리를 제공한다.

SIP 기반의 네트워크 통합 방송 솔루션인 ‘NTBS 안전 솔루션은 위험 요소 탐지와 즉각적인 경고 방송, 통합방송이 가능하며 SIP 2.0을 지원하는 ‘NTBS 솔루션은 카메라 Onvif연동과 지능형 통합솔루션의 연계로 더 효율적인 인공지능 감시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IP 스피커 라인은 CCTV 시장에서 협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네트워크 오디오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기에 충분한 성능과 호환성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지하 통신 문제와 센서 오감지 등 기존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내부 관제 솔루션 개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나우시스템은 안전한 세상 구축을 위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조달청 혁신제품 획득 및 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공공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나우시스템 이종한 대표는 “SECON 2024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또 많은 주목을 받아 기쁘다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나우시스템, SECON 2024 통해 스마트 맨홀관제 등 기술력 주목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