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인텔리빅스> 인텔리빅스, KISA 인증 획득…'얼굴인식 기술 에러율 0%'

관리자 2023-05-08 조회수 667

인텔리빅스, KISA 인증 획득…'얼굴인식 기술 에러율 0%'


인텔리빅스, KISA 인증 획득…'얼굴인식 기술 에러율 0%'

인공지능(AI) 비전 전문기업 인텔리빅스(대표 장정훈)는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기술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시험에서 얼굴인식 정확도 100%, 에러율 0% 성능으로 인증을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시험인증이란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가 시험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하는 테스트다. 바이오인식시스템에 대한 알고리즘 성능을 시험 평가하고 인증을 실시해 결과를 제공한다.

이번 인증에서 인텔리빅스 얼굴인식 기술인 '인텔리빅스(IntelliVIX)-FR 3.0'은 조명 방향, 표정 변화, 포즈, 액세서리 등 전체 시험 항목에서 얼굴인식 에러율 0%를 기록하며 높은 성능 평가를 받았다.

인텔리빅스는 수백만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얼굴인식 DNN모델을 자체적으로 확보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엔두투엔드(End to End) DNN 얼굴 인식 엔진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 이를 통해 얼굴 검출부터 얼굴인식까지 기존 성능시험 결과 대비 향상된 성능으로 인증을 통과했다.

인텔리빅스는 얼굴인식 기술을 영상보안, 출입통제, 금융서비스, 컨텐츠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 제공해왔다. 대표적으로 인천공항 내 출입국 관리시스템에 얼굴인식 서비스를 시범운영한 AI 식별추적시스템 구축 실증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U+TV에서 제공하는 VOD 콘텐츠 시청 중 출연자의 이름과 출연 작품을 확인하는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에도 인텔리빅스 기술이 적용됐다.

장정훈 인텔리빅스 대표는 “ITS 돌발상황검지 시스템 성능평가에서 오경보 0%를 기록하며 '최상급'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 인증을 통해 향상된 인텔리빅스의 얼굴인식 기술력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인텔리빅스의 얼굴인식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전자신문 : 
https://www.etnews.com/20230427000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