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성창> 청주시, 무정전전원장치 선도기업 '성창' 현장대화

관리자 2023-05-31 조회수 369

청주시, 무정전전원장치 선도기업 '성창' 현장대화



신병대 청주부시장(왼쪽)이 24일 무정전전원장치 분야 선도기업'성창'을 방문해 이재진 대표이사와 근로자 등과 현장대화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충북 청주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흥덕구 오송읍에 소재한 '성창(대표이사 이재진)'을 찾아 현장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대화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혁신적 경영과 투자·R&D 확대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어려움에 대해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24일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무정전전원장치 분야 선도기업 '성창'을 방문해 이재진 대표이사와 근로자 등과 현장대화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성창(주)는 1991년 설립 이래 KT 충청전담 협력사로 정보통신서비스, 네트워크 기반 시스템을 구축 및 시스템통합(SI), 네트워크통합(NI) 사업을 통해 성장했다. 

이후 국가 연구개발 과제 수행에 전념하며 그 성과물로 다수의 원천기술을 확보했고 초소형 무정전전원장치(DC UPS)와 추적식 태양광 발전장치를 개발해 상용화했다. 

현재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시장을 공략해 일본 업체와 250만달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진 성창 대표이사는 "성창은 50여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글로벌 IP스타기업"이라며"다수의 국가 R&D과제 성과를 통해 원천기술을 획득해 신제품을 개발했고, 이는 회사 매출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 지역 기업간 협업을 통해 중대형 R&D과제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 부시장은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고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부 R&D 공모과제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들이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충청일보 :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6817